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검찰·법사랑위 ‘추석맞이 사랑나눔’

군산과 익산 지역 복지시설 10곳에 총 640만원 성금 전달

등록일 2019년09월04일 15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지청장 박재휘)과 법무부 법사랑위원 군산·익산지역연합회(회장 김동수)는 추석을 맞이하여 도움이 필요한 관내 복지시설에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군산과 익산 지역 복지시설 10곳에 총 640만원의 성금을 전달하였으며, 군산 경로식당과 익산 일시청소년쉼터 디딤돌에는 박재휘 지청장과 김동수 회장이 직접 방문하여 성금을 전달하였다.


군산지역 방문지인 경로식당은 매월 첫 번째 목요일에 군산 검찰청과 법사랑위원회가 함께 봉사활동을 하는 무료급식소로 일일 이용자가 약 350명이다. 시청 보조금을 받고 있지만 일일 140인분만 보조가 되고 나머지는 자원봉사자의 기부를 통해 운영되고 있어 힘든 상태이며, 이에 이번 추석맞이 행사를 통해 성금을 기부하게 되었다는 게 법사랑위의 설명이다.

 

또한, 익산지역 방문지인 익산일시청소년쉼터 디딤돌은 9세부터 24세까지 청소년들이 머무는 공간으로 가정기능 상실과 가족 내 갈등, 학교부적응으로 힘들어 하는 가출 청소년뿐만 아니라 방황하는 청소년들에게 최장 7일간의 생활공간을 제공하는 복지시설로써 체계적인 보호에 보탬이 되고자 성금을 전달했다.

 

이밖에 관내 장애인시설 및 쉼터, 지역아동센터, 노인요양시설, 아동복지시설, 노숙인 재활시설에는 따로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전주지검 군산지청과 법무부 법사랑위원 군산익산지역연합회는 장애인을 돌보고 독거노인들을 위해 봉사하는 노인요양시설과 아동복지시설 및 정신장애 보건시설 등을 직접 방문하여 성금을 전달하거나 시설에서 필요한 물품 등을 전달하는 사랑 나눔 행사를 매년 명절에 진행할 계획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