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다'

익산시-(유)사각사각, 사용하지 않는 텀블러와 핸드메이드 목각 소녀상 교환

등록일 2019년08월13일 18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14일 제2회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아 사회적경제기업인 (유)사각사각에서 핸드메이드 목각 평화의 소녀상을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텀블러와 교환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은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국내외에 알리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기 위해 2017년 법률로 제정, 지정된 국가기념일이다.

 

이날 행사는 익산시와 (유)사각사각이 공동 주관해 전주풍남문·익산역 평화의 소녀상 인근에서 10시~18시까지, 전북도청 민원실 앞·익산시청 본관1층 입구에서 12시~14시까지 진행된다.

 

심하게 훼손된 텀블러나 깨진 텀블러, 일반 보틀은 교환이 불가하고 총 814개(1인당 1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김현철 센터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사회적 가치 의식을 확신시키는 목적을 가진 기업”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날과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사각사각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체 제작한 목각 평화의 소녀상을 무료 나눠주는 등 역사적 의의와 함께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의미의 확산을 도모하는 수제가구 및 목공 전문 예비 사회적기업이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