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긴급구제’

익산시보건소, 10여 년간 방치된 대상자 발굴, 입원부터 시설 입소까지 도와

등록일 2019년08월12일 16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보건소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정신질환자에 대한 적절한 치료와 회복이 이뤄지도록 긴급구제에 적극적으로 나서 귀감이 되고 있다.

 

12일 보건소에 따르면 최근 보건소는 한 민원인으로부터 정신질환자가 10여 년간 무단거주를 하고 있다는 전화를 받고 즉시 현장을 확인했다.

 

대상자 A씨는 비위생적인 주거공간에서 가족 없이 혼자 생활하고 있었으며 수돗물, 전기 등이 공급되지 않아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가 어려웠다.

 

특히 조현병 증상이 악화되어 치료가 시급했으며, 복지혜택도 전혀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이에 보건소 담당자는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익산시 복지정책과, 행정복지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재활시설 등 여러 유관기관에 도움을 요청했다.

 

먼저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A씨의 집을 방문해 상담을 진행한 후 입원치료를 받도록 했으며 복지정책과, 행정복지센터의 도움을 받아 의료급여 2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3개월 이상의 치료가 필요해 3개 기관(복지정책과, 정신건강복지센터, 익산시지역보장협의체)의 협업을 통해 의료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A씨가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생활할 수 있도록 익산시정신재활시설 입소를 적극 도왔다.

 

보건소 관계자는 “정신질환자의 치료와 사회복귀를 도모하여 공무원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다시 한 번 느꼈다”며 “관내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