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농정의 새로운 틀을 말하다'

익산시 농업회의소, 박진도 농특위원장 초청 특강

등록일 2019년08월12일 16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농업회의소(회장 김선태)는 12일 오후 2시 대통령 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이하 농특위) 박진도 위원장을 초청 특강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진도 농특위원장은 '농정의 새로운 틀을 말하다'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농특위 운영방향과 실천전략을 상세히 설명했다.

 

박 위원장에게 농특위 운영 방향 등을 직접 듣은 농민들은 지역 농업인들이 농특위에 바라는 점과 농업현장의 어려움을 직접 이야기하며 소통했다.

 

박 위원장은 “이번 농특위는 과거의 농특위와 달리 현안에 대한 특별대책 마련보다 농정의 틀을 바꾸는 것이 사명이라며 이번 농특위의 가장 중요한 과제는 농어민, 농어업, 농어촌을 농어민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민 모두의 의제로 끌어올리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농어업·농어촌의 가치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선 농어민들부터 농어업 농어촌의 다원적 기능과 공익적 가치를 제대로 인식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강조했고, 지금 논의되고 있는 공익형 직불제에 대해서는 단순히 농민들의 소득보전 수단이 아니라 농어민들이 창출한 공익적 가치에 대해 그 가치를 지불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농특위는 지난 4월 25일 출범하여 농어업, 농어촌, 농수산식품 등 3개 분과위원회 구성하고 분과별로 주요의제를 선정 추진하고 있으며 8월에 특위와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각계 의견수렴 등 소통 강화에 나설 계획이고 10월까지 지속적으로 주요 농어민단체 및 농어업관계자들을 만나 의견을 들을 것이라고 향후 운영계획을 설명했다.

 

익산시 농업회의소 김선태 회장은 “농업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이 많이 나와 농특위에 대한 기대와 요구가 어느때보다 크고 절실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현장의 목소리를 농정에 전달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