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소방서, 대형화재 취약시설 사고 예방 ‘만전’

백성기 소장, 연세요양병원 소방안전 현장방문 ‘시설점검 및 간담회’

등록일 2019년01월10일 18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소방서가 화재발생시 다수사상자 발생이 우려되는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하며 재난 안전사고에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백성기 익산소방서장은 지난 9일 관내 연세요양병원을 방문해 소방시설점검과 함께 병원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백 서장이 현장을 직접 점검한 연세요양병원은 지하 2층, 지상 7층으로 물리치료실‧정형외과‧수술실 및 병동으로 구성되며 170명의 입원환자가 상주하고 있다.

 

이에 익산소방서는 화재 등 재난발생시 다수사상자 발생우려가 있는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현장방문 및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백 서장은 이날 현장을 찾아 ▲피난약자시설 안전관리 Master Plan 협조요청 ▲화재발생시 초동대응요령 지도 ▲소방시설 및 비상구 적정성 확인 ▲소방안전관리자 화재예방 교육 등을 실시했다.

 

익산소방서 관계자는 “요양병원과 같이 안전취약계층이 다수 상주중인 시설에서는 항시 화재발생 및 긴급상황 발생에 대한 신속한 초기 대처훈련이 완비되어야 한다며 더불어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대형화재취약대상 및 피난약자시설의 안전점검을 지속해가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