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농업기술센터, 새해 농업 실용교육 '시동'

고추, 친환경 기술, 논콩 재배기술, 농식품 트렌드 및 농업경영 등

등록일 2019년01월07일 13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성룡)가 7일부터 17일까지 2019년 새해 농업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관내 농업인 및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익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석자에게는 컬러교재를 무료로 배부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벼농사 종합평가와 고품질 쌀 생산, 생력재배 기술, 새해 영농계획 수립, 1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PLS(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 농업정책보험, 농기계 안전 등 현안과제 중심으로 편성됐다.

 

또한, 매년 교육 참여가 높은 고추, 친환경 기술, 논콩 재배기술과 농식품 트렌드 및 농업경영 등의 교육으로 구성됐다.

 

특히 강사진을 유명 외래강사와 전문가, 자체 우수 전문지도사로 편성하여 내실 있고 현장감 있는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7일 첫 교육은 ‘두 개의 농업경영 키워드’라는 주제로 김유석 한국스토리텔링포럼대표가 특강을 진행해 급격한 시대 변화에 따른 농업경영의 새로운 관점을 전파하여 참석자들에게 공감과 큰 호응을 얻었다.

 

심정홍 농촌지원과장은 “이번 실용교육은 수도작 중심의 교육으로 실시하며 농업인의 요구와 우리시 특성을 반영한 기초·전문기술교육, 지역특화품목 상설 교육 등 전년보다 확대하여 연중 계획되어 있다”며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교육 품질과 서비스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교육 일정에 관한 사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익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