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스쿨존 교통 안전 우리가 지킨다!”

익산경찰, 각 학교 교통안전도우미 대상 교육 및 노란투명우산 배부

등록일 2018년12월02일 15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경찰서(서장 이상주)가 안전한 익산을 만들기 위해 교통사고예방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익산경찰서는 익산교육지원청을 방문해 각 학교 교통안전도우미 회장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익산경찰서에 따르면, 익산시의 경우 현재 교통사망사고가 23건이 발생, 작년대비 10건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현재까지 스쿨존 교통사고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고 있으며 최근 5년간 스쿨존 사망사고도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이날 교육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해 실질적인 봉사활동을 하는 교통안전도우미들을 대상으로 보행자, 안전벨트, 대중교통 이용 시 유의점 등 사고 유형별로 실제 발생한 교통사고 동영상을 바탕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서다, 보다, 걷다” 등 방어보행은 물론 야간 밝은 옷 입기 등 실질적으로 교통사망사고와 밀접한 행위에 대하여 집중 홍보를 실시하였고, 아이들 안전을 위해 노란투명 우산을 나누어 주어 어머니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상주 경찰서장은 “아이들의 등·하굣길에 솔선수범하여 봉사활동을 하는 교통안전도우미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익산경찰도 어린이들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할 수 있게 스쿨존 교통환경 개선 및 위반차량 지도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