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탑마루 수박 ‘본격 출하’

탑마루 수박 명품화 사업 발대식 가져

등록일 2018년04월26일 16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지역에서 재배된 탑마루 수박이 이번 주부터 본격 출하된다.

 

익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진선섭)는 망성, 용안, 용동, 왕궁 등 184ha에서 재배된 탑마루 수박이 이번 주부터 본격 출하된다고 밝혔다.

 

탑마루 수박은 지난 12월말 또는 올해 1월 초에 정식한 1기작 수박으로 전라북도에서 가장 먼저 출하하며 전북 수박은 익산 첫 출하를 시작으로 정읍, 고창, 부안, 진안 등 순으로 출하된다.

 

특히 탑마루 수박은 비파괴 당도선별을 통해 당도 12브릭스(Brix) 이상 상품과만 엄선해 농협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로 출하되고 있다.

 

익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2015년부터 2016년까지 명품화 수박 단지를 조성하고 현재까지 전열선 및 자동온도 조절장치 339동, 보온덮개 피복 233동, 자동개폐기 1,200대, 토양개량제, 관수·관비 시스템, 토양환경 측정장치, 수박 비파괴 당도 선별기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

 

또한 시는 탑마루 수박 판로 확대와 수박 공선 출하회 활성화 및 결속력 강화를 위해 익산원예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수박 공선회원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탑마루 수박 명품화 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수박 조기출하를 통해 타지역과의 차별화와 경쟁력을 제고시켜 탑마루 수박농가의 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