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전국체전 ‘남북 화합체전 승화되나’

익산시 북한팀 초청 추진…정부 ‘협조 의사’ 확인

등록일 2018년04월17일 17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오는 10월 개최하는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에 북한팀 초청을 추진해, 익산 전국체전이 남북 화합체전으로 승화 될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17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익산 전국체전에 북한팀이 출전하면 대한민국 잔치를 넘어 남북 화합체전으로 승화 될 것이다"며 북한팀 초청 추진 계획을 밝혔다.

 

정 시장은 전국체전에 북한팀을 초청하기 위해 얼마 전 대한체육회, 문화체육관광부, 통일부를 협의차 다녀왔으며, 관련 정부 관계자로부터 협조 의사를 확인했다.

 

북한팀 참가는 정부 의지와 국민 성원이 있다면 얼마든지 가능하고, 북한이 결정하면 1개월이면 초청이 가능하다는 게 현 정부 분위기를 반영한 정 시장의 설명이다.

 

정 시장은 북한팀 유치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전라북도, 대한체육회 등 관련 기관과 긴밀히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정 시장은 "평창동계올림픽을 보면서 스포츠·문화 교류가 군사 냉전 고리를 끊어내는 놀라움을 경험했다"며 "우리 체육대회에 북한팀이 참여하면 놀라운 변화는 한층 더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북한팀 초청을 위해서는 익산시민은 물론 전북도민이 똘똘 뭉치고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익산시에 100년만에 찾아온 전국체전을 우리만의 축제가 아닌 세계평화에 기여하고 남과북이 하나되는 화합체전으로 승화시키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