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민주당 익산을 경선 ‘특정 후보 지원’ 논란

일부 당원들 익산을에 깅력 항의‥검찰·선관위 수사의뢰 ‘시사’

등록일 2018년04월17일 07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익산을 지역위원회가 6‧13지방선거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과정에서 중립을 지키지않고 특정후보를 지원했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일부 당원들이 항의하는 사태가 빚어지는 등 파문이 일고 있다.

 

16일 더불어민주당 당원 10여명은 익산을 지역위를 찾아 “당 사무국장이 선거중립을 지키지 않고 특정 시장 후보를 지원했다”며 강력 항의 했다.

 

또한 비례대표 후보 등록도 마무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특정 여성 비례후보를 당원들에게 알리는 등 당내 경선을 깨끗하고 공정하게 관리해야 할 당 사무국장이 오히려 불공정 경선을 벌이고 있다는 것.

 

이 자리에서 이들은 민주당 익산을지역 위원장과 사무국장에게 이 같은 불공정 경선 의혹에 대해 강력 반발하며 선관위와 검찰수사 의뢰까지 시사했다.

 

이 참석한 유모 당원은 “중립을 지켜야 할 사무국장이 특정 후보를 지원하고 있는데, 그 결과를 어떻게 수용할 수 있겠느냐”면서 “사무국장은 불공정 경선에 대해 분명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익산을 지역위 집행부는 공식이나 조직적이 아닌 개인적 의견을 밝힌 것이라는 입장이다.

 

장오준 익산을 사무국장은 “개인적으로 지인에게 개인의사를 밝힌 적은 있지만 당원에게 조직적으로 지원 한 적은 없다”면서 “선거판에서 생긴 오해가 와전된 것이다”고 해명했다.

 

김형중 익산을 위원장은 “공당의 사무국장이 특정 후보를 지원하는 것은 부적절한 처사이다”라면서도 “다만 사무국장도 개인적 의견을 밝힐 수는 있다”는 모호한 입장을 취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