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市長 낙마론 부족하다?' 서슬 퍼런 검찰 칼날

인사‧업무추진비 등 의혹 檢 박 전 시장 ‘정조준’‥공직에 檢風 부나

등록일 2015년11월06일 08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박경철 전 익산시장이 최근 대법원에서 당선무효형을 확정받아 시장직을 상실했음에도 불구하고, 박 전 시장을 향한 검찰의 칼날은 정상 참작없이 오히려 더욱 날카로워지고 있다.

특히 박 전 시장과 연관된 검찰 수사가 본격화 되면서 익산 공직사회에도 ‘사정(司正)’ 후폭풍이 거세게 몰아 칠 것으로 보이자, 공직사회가 바짝 긴장하고 있다.

검찰이 인사 비리와 업무추진비 불법사용 의혹이 있는 박 전 시장의 자택과 개인 사무실을 압수수색하면서, 이 사안의 불똥이 관련부서 공무원들로 튈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전주지검 군산지청은 5일 인사비리와 업무추진비 불법사용 의혹이 있는 박경철 전 익산시장의 자택과 개인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군사지청 소속 수사관 10여명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2시간가량 오산면의 박 전 시장 자택과 개인 사무실에서 컴퓨터와 서류, 휴대전화 등을 가져갔다.

이날 압수수색은 승진서열부 조작 의혹과 업무추진비 사용 논란, 재산 형성 등과 관련한 자료 확보를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시장의 시장직 상실에도 불구하고 검찰이 관련 수사를 이어 나가면서 공직 내부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관련 부서 공무원들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한 채 사태 추이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검찰의 압수수색 소식을 접한 한 직원은 “수사기관이 아무런 물증도 없이 압수수색을 단행했겠느냐”며 “앞으로 결과를 지켜봐야 하겠지만 공직사회에 영향을 미칠 것 같아 맘이 편치 않다”고 말했다.

또 다른 공무원은 “검찰이 수사에 나섰다는 말이 나돌면서 ‘누구는 몸 사려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많이 떠돈다”면서 “전임 시장의 압수수색으로 인해 공직 내부 분위기가 많이 뒤숭숭해졌다”고 귀띔했다.

한편 박 전 시장은 지난 지방선거 과정에서 상대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지난달 29일 대법원에서 당선무효형(벌금 500만 원)을 확정받아 시장직을 상실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