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기쁨 팔고 행복 사고

15일 전시물품 다채.. 참여율도 갈수록 높아져

등록일 2006년04월17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4월 1일 우천으로 연기되었던 나눔장터가 지난 15일 중앙체육공원에서 열렸다.
이번 나눔장터는 총 204개 팀이 참가, 124만8,000원의 기부금액이 모금돼 작년 가을에 비해 다소 부진한 결과를 보였다. 하지만 선거와 꽃구경 시기가 맞물려 관공서 및 단체의 참여가 부진했던 것을 감안하면 오히려 개인의 참여율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참가한 시민들은 “일 년에 세 번 열리는 나눔장터가 좀 더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이구동성으로 주문했다.
익산나눔운동본부 기부금운영위원회장 김정훈 교수(원광대)는 “작년 수익금은 민속촌캠프, 여름방학캠프(해돋이학교) 등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다양한 문화체험이 부족한 소외아이들에게 전액 지원됐다”고 밝히고, “앞으로 소외 아동을 위한 기초학력 증진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싶다”는 바람을 피력했다. 


#멋쟁이 아빠, 아이 교육도 남다르게
패션감각이 뛰어난 신세대 아빠 최진성(37·부송동)·성해성(36)부부. 유치원에서 시장놀이를 체험한 딸 소리를 위해 진짜 시장을 보여주기 위해 나왔다.



#조이미용실의 무료미용봉사
작년에 이어 세 번째 나눔장터에서 무료미용봉사를 하고 있는 조이미용실 부스. 이제 나눔장터에 오면 꼭 들르는 단골까지 생겼다.



#‘아름다운 가게’의 나눔장터 동참
아름다운 가게의 기증물품이 봄나들이를 나왔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원광대 수덕호 옆 임균수 광장에서 어린이나눔장터 ‘병아리떼 쫑쫑쫑’을 열 계획. 어린이용품은 모두 만날 수 있다.



#한손엔 솜사탕, 한손엔 아트풍선…
올해도 어김없이 등장했다.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솜사탕과 아트풍선, 얼굴에 페이스페인팅은 기본이다. 한 시간을 기다려서라도 솜사탕을 받아먹어야 장터에 오는 맛이 난다.



#성혜어린이집 천사들의 손 모아
마동에 위치한 성혜어린이집의 70여명 원아들이 나눔장터를 위해 고사리손을 모았다. 도서, 의류, 장난감 등 300여 점이 넘는 물품의 판매수익금 전액을 모두 기부했다. 왼쪽부터 남보연, 백선미, 최란경, 배난경 선생님.



#학교친구 교회친구 모두 모여
부송초교생 하정명, 하지수, 김지혜, 이새롬 학생과 교회친구 박아엘(이리영등초), 최수빈(동북초) 학생이 가지고 나온 물품을 손에 들고 팔아달라고 소리친다. 장터 시작할 때보다 목소리가 두 배는 커졌단다.



#해맑은 웃음은 덤으로 드립니다!
매번 구입만 하다가 이번에 처음 팔러 나왔다는 한혜경(35·창인동)·고은현(5) 모녀. 이들의 해맑은 웃음이라면 꼬마인형 하나에 천원을 주고 사도 아깝지 않을 것 같다. 실제 가격은 100원~200원. 웃음만큼이나 착한 가격이다.



#아이들에게 인기 ‘짱’, 카드 판매대
1% 나눔운동에 참여, 매달 월급의 1%를 기부하고 있는 황은경(36·동신아파트 ‘미래책방’)씨. 올해도 어김없이 삼남매와 조카까지 대동해서 나눔장터를 찾았다. 요즘 아이들에게 인기 ‘짱’이라는 카드 때문에 꼬마손님이 끊이질 않는다.



#나눔장터의 추억을 담아드립니다!
이번 나눔장터에 새롭게 등장한 서비스. 즉석사진 찍어주기다. 이상민 사무처장이 직접 ‘찍사’로 나섰다. 물론 나눔장터의 명성에 걸맞게 ‘무료’다.





소통뉴스 엄선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