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디딤돌회, 디딤씨앗통장 700만원 후원

저축저조 아동 20명에게 적립금 후원, 총 2100만원 후원효과

등록일 2023년02월02일 13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디딤돌회(회장 임광수)가 2일 익산시를 방문해 디딤씨앗 저축저조 아동을 위해 700만원을 기탁했다.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층 아동이 만 18세가 될 때까지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저축금액 중 월5만원까지 1:2로 매칭지원해 총 15만원으로 적립해 주는 사업이다. 저소득층 아동들이 앞으로 학자금, 취업준비, 주거마련 등 사회 진출에 필요한 초기 비용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디딤씨앗통장 저축저조아동 20명에게 7개월간 월 5만원씩 지원해, 총 2천1백만원의 후원효과로 아이들의 자립을 지원한다.

 

임광수 회장은 “작은 마음으로도 아이들의 사회진출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후원하는 모임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한 디딤돌회 회원들에게 감사하며,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커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디딤씨앗통장 후원은 정기 후원과 일시 후원 중 선택 가능하며, 후원아동을 지정하거나 지자체에서 아동을 추천받아 지원할 수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