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금호고 재경총동문회 또박단, 아름다운 기부행진

국토종주하며 익산 나눔곳간에 백미 700kg 기탁

등록일 2022년11월21일 13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금호고등학교 재경총동문회 국토종주 ‘또박단’(또박단장 이국행)은 지난 20일 익산시청 광장에서 백미10kg 700포(2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금호고등학교 재경총동문회는 지난 2월19일 파주시 임진강역에서 발대식을 열고 국토종주 또박단을 결성했다. 이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월 35km안팎의 거리를 걸었으며, 2023년 9월 전라남도 해남군 땅끝까지 모두 700km 구간의 도보행진을 진행할 계획이다.

 

종주 구간인 익산시에 방문하며 ‘익산시청 사랑의 쌀 나눔’기부의 뜻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에는 전북 금호고 동문들도 참여해 재경총동문회 또박단의 활동을 환영하고 격려하면서 동문들간 우정과 연대를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에 기부한 백미는 동문회 회원들의 백미 후원 및 성금 후원을 받아 관내에서 생산한 신동진 햅쌀로 다이로움 나눔곳간 이용자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국행 또박단장은 “또박단 회원들이 걷기 행사를 하면서 쌀을 나눔하는 일에도 동참하여 지역사회 소외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영상 재경총동문회장도 “지원해드린 백미로 나눔곳간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맛있는 식사를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경제가 어려워져 먹거리에 대해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 동문회 회원분들이 품질좋은 백미를 지원해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며 “지원해주신 백미를 나눔곳간 이용자 분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또박단’은 내년까지 총 10개의 지자체에게 백미를 전달할 예정이며, 이번 나눔을 계기로 지속적인 동문회의 기부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는 뜻을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