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집중호우 침수지역 ‘친환경 긴급방역’

18일까지 방역기동반 운영.. 시내권 저류시설, 왕궁천 등 방역 집중

등록일 2022년08월17일 13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집중호우로 침수된 지역의 감염병 예방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긴급 방역소독에 나선다.

 

익산시보건소는 침수지역에서는 웅덩이 등 고인물에 서식하는 모기 등 위생해충으로 인해 말라리아 등 감염병이 발병할 위험이 있어 방역기동반을 편성해 18일까지 친환경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보건소는 방역기동반을 2인 1조로 2개반을 구성해 침수 피해지역 및 상습 해충 발생지역인 모현동 저류시설, 약촌오거리 저류시설, 신기교차로, 왕궁천 등을 방문해 모기 등 해충 방역(연무소독, 유충구제)을 진행한다.

 

시민참여로 추가 소독을 적극 진행해 자가방역력을 높여나가기 위해 방역 소독약품을 지원한다. 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에게 방역장비(수동식분무기)대여 및 방역약품 총 6종(살충제, 유충구제, 바퀴벌레약, 개미약, 살서제, 진드기 기피제)을 신청자에 대해 무료로 배부한다.

 

보건소는 침수지역에서 작업 시 피부가 노출되지 않도록 방수복과 긴 장화를 착용하고, 물에 노출된 피부는 반드시 깨끗한 물로 씻어내야 한다고 방역 행동요령을 강조했다.

 

또한 야간에 야외활동을 자제하며, 가정 내 모기장 사용 등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한다.

 

이진윤 익산시보건소장은“집중호우기간 동안 침수 발생지역을 대상으로 방역활동 강화를 통해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