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2022 익산시 통합방위협의회·을지연습 준비 ‘만전’

22일부터 25일까지 ‘공무원 비상소집훈련, 전시직제편성훈련 등 진행

등록일 2022년08월17일 13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통합방위협의회(의장 정헌율 시장)가 을지연습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익산시는 지난 16일 2022년 을지연습에 대비해 통합방위협의회 및 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익산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정헌율 익산시장의 주재로 진행되었으며, 관내 주요 기관장들이 참여해 2022년 을지연습의 성공적인 수행 및 완벽한 통합방위 태세 확립 방안 마련을 위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최근 북한의 7차 핵실험 준비로 한반도 내 긴장이 고조되고, 국제정세가 긴박한 시기에 진행되는 이번 을지연습의 성공적인 수행으로 민‧관‧군‧경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및 지역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시는 이날 통합방위협의회 후 곧바로 오택림 부시장 주재로 국‧과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2을지연습 준비보고회’를 개최해 성공적인 을지연습 시행방안을 마련하는 자리를 가졌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4일 을지훈련기간 동안 ‘공무원 비상소집훈련, 전시직제편성훈련 및 민방위 대피훈련, 다중이용시설 테러대비 실제훈련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을지연습은 국지도발 등 국가 비상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정부 차원에서 종합적으로 비상대비업무를 수행하는 훈련이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