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조 ‘친인척 특혜 의혹’ vs 정 ‘검찰 무혐의 사안’‥네거티브 정치공세 법적대응 ‘비화’

조용식 “공공하‧폐수처리시설 용역 수의계약, 친인척 연관성" 제기…정헌율 “허위사실 유포 묵과 할 수 없다” 단호

등록일 2022년04월20일 14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익산시장 경선이 3자간 대결로 확정된 가운데, 상대후보를 겨냥한 네거티브성 정치 공세가 도를 넘으면서 급기야 법적대응으로까지 비화되고 있다.

 

조용식 후보가 방송토론회에 이어 언론 보도자료를 통해 시 용역사업과 관련한 ‘친인척 특혜 의혹’을 제기하며 정치 공세에 나서자, 당시 시정책임자였던 정헌율 후보는 3년 전 검찰이 모두 무혐의 처리한 사안을 마치 친인척비리가 있는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정헌율 예비후보는 20일 “네거티브 없는 정책선거를 거듭 당부했지만 이제는 근거없는 친인척 비리 의혹까지 제기하고 있다”며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러 불가피하게 법적 대응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조용식 예비후보는 19일 열린 JTV 민주당 익산시장 경선 후보자 토론회와 20일자 보도자료를 통해 ‘익산시 공공하‧폐수처리시설 관리대행 용역업체 선정’과 관련해 ‘정 후보의 친인척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조 후보는 “3년 전 용역 업체 선정과정에서 특혜시비와 유착 의혹이 불거져 관련 공무원들이 검찰과 경찰의 수사를 받았던 익산시 공공 하‧폐수처리시설 관리대행 용역업체 선정’이 이번엔 수의계약 특혜 의혹을 낳았다”며 “정 예비후보가 차기 3년간 약 100억 원에 가까운 이 사업을 재계약이라는 명목 아래 공개경쟁입찰을 시행하지 않고 재계약을 통한 수의계약을 추진하려다 의회에서 제동이 걸렸는데, 시중에서 친인척에 특혜를 줄려고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고 공세를 폈다.

 

이에 대해 정 후보는 “해당 사안은 3년 전 검찰이 모두 무혐의 처리한 사안”으로 “고위 경찰 출신 후보가 이를 모를 일 없다”면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정 후보는 “경찰 출신의 조용식 후보나 국토부 출신의 최정호 후보는 자체 검증이나 확인없이 각종 의혹을 제기해 왔지만 일절 대응하지 않고 정책선거에만 집중했다”면서 “그러나 이제는 네거티브가 아닌 가족과 친인척을 들먹이는 수준 낮은 허위비방, 허위의혹까지 제기함에 따라 법적 대응에 나설 수밖에 없다”고 단호한 의지를 피력했다.

 

특히 정 후보는 “경찰이 무리하게 수사해 검찰에서 모두 무혐의 처리된 3년전의 익산시 공무원 수사를 들먹이며 친인척까지 등장시켜 마치 비리가 있는 것처럼 허위사실을 조용식 후보가 공개적으로 유포하고 있다”며 “그간의 과정이나 결과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경찰 출신 조 후보의 의혹제기는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라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청렴하고 깨끗한 도시로 인정받아가고 있는 익산시의 이미지에 먹칠하는 것은 물론 민주당 지지자들에게도 정치불신을 주는 잘못된 행동을 당장 중단해 달라”며 “익산시를 이끌겠다는 익산시장 후보들은 지역발전을 위해 고민한 건설적인 정책 중심의 모범적인 선거운동에 나서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