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파란불‥국비 33억원 확보

행정안전부 공모 선정‥총 272명 취·창업지원, 청년 일자리 ‘특수’ 기대

등록일 2021년11월28일 11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약 33억원을 확보했다.

 

이는 총 272명분에 해당하고 지난해 대비 약 50% 증가한 규모로써, 내년에는 관내 미취업으로 고민인 청년들은 물론 코로나19로 장기 침체를 겪는 중소기업에 청년 일자리 특수가 기대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기업이 청년을 신규 채용시 연간 최대 2,400만원(자부담 포함)까지 인건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1유형과, 청년 창업 기업 대상 시제품 개발 등에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하는 2유형으로 나뉜다.

 

시는 1유형에 242명을 지원하며, 청년 알부자 일자리 지원사업, 패션 산업 인력양성지원사업, 식품기업 일자리 맞춤형 지원사업, 청년&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지원사업등으로 내년 초 참여기업부터 모집 할 예정이다.

 

또한 2유형(창업)유형은 ‘청년 다이로움 창업지원사업’으로 내년 1분기 내 대상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특히 청년 다이로움 창업지원사업은 익산시가 올해 시범 사업으로 추진한 청년창업드림카, 외식창업지원등에서 한 발 나아간 형태로, 기술 창업 지원에 주력하여 지역 특화 산업 및 미래산업 분야와 연계해 지역 경제에 젊은 활력을 불어 넣게 된다.

 

한편 익산시는 청년들의 출퇴근 부담 완화를 위해 교통비 등 추가 지원하고자 내년도 예산안에 포함 편성했다.

 

정현율 시장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창업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와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고, 청년들이 익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