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고향의 넉넉한 품 느끼러 왔어요”

5개 지역 익산시향우회 출향시민 익산방문

등록일 2021년11월24일 12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인으로서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전국 각지의 향우회장 및 임원 등 출향시민 30여명이 익산시애향운동본부(본부장 김진대)의 초청으로 한자리에 모였다

 

‘익산 서동축제 2021’를 맞아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재경익산시향우회, 재인천익산시향우회, 재대구경북익산시향우회, 재안산익산시향우회, 재부천익산시향우회 등 5개 향우회 30여명을 초청해 ‘출향시민 초청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향을 떠나 타지에서 살고 있는 향우회원들을 초청해 국립익산박물관 등 관내 주요 관광지 등을 방문과 초청행사를 통해 익산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여파로 예년에 비해 참석자를 대폭 축소 진행했다.

 

방문 첫날인 24일은 익산 웨스턴라이프 호텔에서 정헌율 익산시장, 유재구 익산시의회 의장, 김진대 익산시애향운동본부장, 향우회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영식을 가졌으며, 환영행사에는 주요 시정업무설명과 감사패 수여 등이 진행되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오랜만에 고향을 방문한 향우회원들이 익산시의 발전하는 모습을 직접 보고 느끼고 고향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시길 바란다”며 “전국 향우들의 지원이 우리시 발전의 기폭제가 되어 온 것처럼 앞으로도 향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강욱 재경익산사향우회장은 “환영해 주신 정헌율 익산시장님과 김진대 익산시애향운동본부장님 등 행사를 준비하여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발전하는 익산시의 모습을 보며 자랑스럽고 고향을 생각하는 마음이 더욱 커져가는 만큼 익산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방문 마지막날인 25일에는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진행상황을 청취 후 입주기업을 방문하고 최근 민간정원으로 새롭게 탄생한 아가페정양원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고향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