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행복나눔마켓·뱅크, 복지안전망 활성화방안 논의

운영위원회의 개최‥민간운영위원들, 올해 운영성과 및 내년도 추진계획, 활성화방안 논의

등록일 2021년11월24일 12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촘촘한 지역사회 민관 협력 복지 안전망 ‘행복나눔마켓·뱅크’구축을 위한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하고자 행복나눔마켓·뱅크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익산시 행복나눔마켓·뱅크(관장 유화영)은 24일 익산시청 상황실에서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하고자 행복나눔마켓·뱅크 운영위원회(위원장 김태정)를 개최했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지회장인 김태정 위원장을 비롯해 15명의 운영위원들이 참석해 올해 운영성과와 내년도 익산행복나눔마켓·뱅크 추진계획, 익산행복나눔마켓·뱅크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했다.

 

익산행복나눔마켓·뱅크 운영위원회는 21명의 운영위원들로 구성되어 익산시 기부식품제공사업장이 활성활 될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으며, 그동안 저금통 모금사업, 장애인 복지관 짜장면 봉사, 성금지원 등으로 나눔에 동참하였다.

 

김태정 위원장은 “앞으로도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의 발전에 더욱 힘써 지역사회의 더 많은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익산행복나눔마켓·뱅크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아울러내년에도 나눔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위원회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갑작스러운 위기가구가 발생하여 나눔곳간이 개장되었는데 그 전신으로 행복나눔마켓·뱅크가 잘 운영되었기에 가능했다”며 “무엇보다도 운영위원 한분 한분의 도움이 있었기에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운영이 되었다”고 했다.

 

한편 익산행복나눔마켓·뱅크는 나눔곳간 시즌2의 운영과 함께 위기·저소득가구에게 식품 및 생필품을 지원하는 지역사회의 사회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이 더욱 커질 예정이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