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자립준비청년’ 지원 정책 강화

사회·정서적 지지체계 구축...익산지역자활센터 청년자립도전사업과 연계, 자립준비청년들 지원 논의

등록일 2021년11월22일 18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아동복지시설에서 보호가 종료되는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들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지원 정책에 힘쓰고 있다.

 

시는 자립준비청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을 제공하기 위해 22일 4분기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익산지역자활센터의 청년자립도전사업과 연계해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정서적·경제적 자립 지원을 목표로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을 마련하기 위해 사업단, 자립지원전담요원 등과 의견을 나눴다.

 

청년자립도전사업은 만 18세~39세 저소득 청년 및 자립준비청년들을 대상으로 참여자에게 자활급여지급, 자산형성·교육·훈련비용·취업·창업 등이 지원된다.

 

자립준비청년들은 금융교육의 기회가 부족해 경제적인 어려움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다. 시는 이를 위한 금융교육과 자립 후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립 준비 청년들의 정서 지원을 위한 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도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시는 지난 3분기 간담회 결과로 익산에 거주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익산을 떠나지 않고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익산사랑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의 의회 협의·예산 확보를 추진 중이다.

 

시설 퇴소 전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자격증 취득 학원비 지원사업에서 아동의 학업 성취도를 높여 원하는 진로와 꿈을 향해 갈 수 있는 학원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확대함으로써 아동들에게 더욱더 폭넓은 자립 지원이 가능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이 외로운 홀로서기가 아닌 익산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