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자율방재단 ‘시민 안전 이상 무!’

19일, 자율방재단 방재역량 강화 교육...정용득 전국자율방재단연합회 사무총장 강의 등 교육 마련

등록일 2021년11월20일 17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각종 재난 예방과 복구에 앞장서는 지역자율방재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나섰다.

 

시는 19일 민방위교육장에서 익산시 자율방재단의 방재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영미 익산시 자율방재단을 비롯해 29개 읍면동 자율방재단 대표, 신규단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정용득 전국자율방재단연합회 사무총장은 ‘자율방재단의 임무와 역할’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2부에서는 단원들과 함께 심폐소생술과 비상시 응급처치 방법 등에 대해 교육했다.

 

시 관계자는 “재난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대비와 민·관 합동의 초동대처가 특히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율방재단의 역할을 정립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처로 재해나 안전사고 없는 행복한 익산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자율방재단은 자연재해대책법에 의거 익산시의 자율적인 방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된 단체로 각종 재해의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 재난 관련 전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