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여산휴게소, 한국도로공사 ‘명품 ex-food 선정’ 쾌거

‘서동마 여산양파 제육불고기’, 익산 농산물 ‘서동마, 양파’접목해 호평

등록일 2021년11월18일 15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도로공사 호남고속도로 여산(천안방향)휴게소의 ‘서동마 여산양파 제육불고기’가 올해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 명품 ex-food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명품 ex-food란 한국도로공사에서 지역 특산품 사용을 장려하고 차별화된 식자재와 조리법을 활용한 명품메뉴 발굴로, 음식 맛과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맛, 품질, 조화, 가격, 판매량 등을 평가기준(1차 서류평가, 2차 시식평가)에 의해 심사하여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명품 ex-food 선정된 ‘서동마 여산양파 제육불고기’는 기존메뉴‘여산양파 제육불고기’를 개선하기 위해 지역 특산품인 고소한 여산 서동마와 달콤한 여산 양파를 접목하여, 육질이 연하고 식감이 우수한 돈육을 선별하고 특제 고추장 소스로 숙성시켜, 칼칼하고 담백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여산휴게소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위축 등의 사유로 음식품질은 높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해 휴게소 방문고객들로부터 우수한 호평을 받았다.

 

여산 휴게소 전지명 소장은 “명품 ex-food 에 선정된 만큼 지속적인 홍보와 자체 맛 평가, 철저한 레시피 준수에 의한 품질관리로 여산 휴게소 대표 인기메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아울러 식품위생과 고객 서비스, 코로나 방역 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