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식품진흥원–농촌진흥청 ‘청년농업인 기술창업지원 강화’ 업무협약

농식품 창업 역량강화 위해 전문교육 ‧ 기술성장 지도 공동협력

등록일 2021년10월25일 14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식품클러스터진흥원과 농촌진흥청이 청년농업인 기술창업지원 강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은 25일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 이하 ‘농진청’)과 청년농업인의 기술창업 지원 및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식품진흥원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분양기업, 벤처기업 및 청년창업자 등 190여개의 식품기업을 발굴‧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청년식품창업Lab 사업을 통하여 식품산업을 선도해 나갈 유망한 미래인재 양성을 확대하고 있다.

 

‘청년식품창업Lab’은 만 39세 이하 식품분야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식품진흥원이 보유한 첨단시설・장비・전문가를 활용하여 상품개발에서 시제품 제작, 마케팅, 판로개척까지 식품창업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21년에는 식품창업 전문교육 81개 팀을 양성하고, 그중 46개 팀의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였으며, 20개 팀의 모의‧실전 크라우드펀딩을 지원하는 등 창업기업의 성장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더 많은 식품분야 창업자들에게 안정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제품제작실, 사무실, 기숙사 등을 포함한 청년식품창업센터의 실시설계를 ‘21년 10월 완료하였으며, ’23년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은 2023년까지 정예 4-H청년농업인 1만 명 육성을 목표로 전담조직 신설, 귀농청년 등을 위한 정보제공 운영체계 구축을 추진하는 등 청년농업인을 위한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사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보유 인프라, 기술, 플랫폼 등을 적극 활용하여 청년농업인의 성공적인 기술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위한 전문교육, 기술성장 지도, 시제품 제작지원의 공동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는 등 유망 청년창업자 발굴→육성→성과연계의 창업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창업 생태계 확장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많은 청년들이 식품산업의 혁신 성장과 더불어 미래 농식품산업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이천일 농촌지원국장은 “신규 또는 정착 초기의 청년농업인이 안정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다각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