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의회 유재구 의장 '민주당대표 1급 포상‧지방의정봉사상’ 겹경사

8대 후반기 의장 '탁월한 지도력'지역 현안 해결 헌신‥지역발전과 민주당 발전에 기여한 공로 커

등록일 2021년10월20일 15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 유재구 의장이 최근 민주당 당대표 1급 포상을 수상한 데 이어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는 지난 19일 전주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열린 제239차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에서 유재구 익산시의회 의장에게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여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바가 지대한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유재구 의장은 제8대 익산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재직하면서 탁월한 지도력으로 익산시 현안 사업들을 세밀히 점검하고 지역 현안 사안의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균형적인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공헌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동산동, 영등1동이 지역구인 유재구 의장(재선)은 평소 소통의 달인으로 시민은 물론 동료의원들 사이에서도 신망이 두텁고, 시민들의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활동을 펼쳐 지역 주민들로부터 민원해결사로 통한다.

 

유 의장은 초선 시절부터 날카로운 시정 질문과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주민편익 증진을 위한 각종 시책 제시로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의정활동에 매진했다.

 

특히, ‘소상공인 지원 조례’와 같은 민생 관련 각종 조례 제·개정안 발의 등 지역주민의 생활과 직결되는 사안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새로 만들어 가는데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더불어, 유재구 의장은 최근 민주당 당대표 1급 포상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았다. 이번 포상은 지역발전과 민주당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당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유 의장은 의회와 정당 간 소통과 협력에 최선을 다한 점,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재구 의장은 “의미 있는 상들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익산시의회 동료의원 한분 한분의 열정으로 함께 이루어낸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일이 무엇인지 현장에서 더욱 활발히 움직이는 의원이 되고, 또한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의 피로와 근심을 덜 수 있도록 의회가 할 수 있는 일들을 고민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의정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