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전북 주요 강소기업 ‘하반기 채용’ 추진

일자리 수요조사 전체 응답 기업의 66.7% 하반기 채용 계획

등록일 2021년09월09일 16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라북도 내 주요 강소기업의 절반 이상이 하반기 채용 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가 도내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비어 있는 일자리 수요조사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

 

원광대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WK300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 하반기 WK300 강소기업 인력 채용 실태 조사를 했으며, 조사 결과 전체 응답 기업의 66.7%가 하반기 채용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운영하는 원광대는 지역 청년들의 지역기업에 대한 이해와 취업 연계를 위해 도내 기업 중 월드클래스300, 글로벌강소기업, 전라북도기업, 청년친화강소기업, 참 괜찮은 중소기업, 희망이음프로젝트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300개 기업을 선발해 ‘WK300 강소기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시 채용 동향을 파악하는 등 일자리 발굴 및 지역 청년과 매칭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채용 계획이 있는 기업의 77.2%는 대졸자를 원한다고 응답했으며, 그 가운데 85%의 기업은 경력이 없더라도 채용이 가능하고, 경력직을 요구하는 기업은 9.7%로 상대적으로 낮은 비율을 보였다.

 

하지만 응답 기업의 71.3%가 지역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답했으며, 신입직원의 평균연봉으로는 응답 기업 중 가장 많은 42.6%가 ‘2,500만원 이상~3,000만원 미만’이라고 답했다.

 

또한, 기업들의 하반기 채용 예정 분야는 생산직이 59.6%로 가장 많았고, 그 외 연구개발직(47.4%), 영업직(27.2%), 경영지원(22.8%) 순으로 나타났다.

 

기업들은 신입직원 채용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역량으로 직무역량(74.3%)을 꼽았으며,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직무역량강화교육(67.7%)을 가장 많이 요청했다.

 

강지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청년 구직난이 심각한 최근에도 지역 우수기업들은 오히려 지역인재를 채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서비스를 통해 대학생 및 지역 청년에게 우수 지역기업을 바로 알려 기업과 청년 간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WK300 강소기업을 중심으로 상시로 지역 기업의 채용 동향을 파악해 일자리 발굴 및 지역 청년과 매칭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