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석재가공업 환경피해 저감 장비 지원

10일까지 신청, 증빙자료 첨부해 방문·직접 신청...총사업비 2억3천800만원 투입, 업체당 최대 2천975만원 지원

등록일 2021년09월04일 18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석재가공업에서 발생하는 소음, 분진, 오염수 등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석재가공업 환경피해 저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국도비 포함 총 2억3천800만원의 사업비를 마련해 관내 소재 석재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작업장 미세먼지 흡수·제거(흄후드)시설·부산물 재활용 또는 정화시설 등을 설치하는 환경피해 저감사업에 업체당 2천975만원을 지원한다.

 

접수는 오는 10일까지며, 지원업체는 관내 석재가공업 등록을 마쳐야 한다. 선정은 신청 시 제출한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후 평가표에 따라 고득점 순위로 선정된다.

 

신청 희망 기업은 2021 석재가공업 환경피해 저감사업 신청서(계획서 포함) 1부, 사업자등록증, 고용인원 확인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해 익산시청 임시청사(익산시종합운동장)에 위치한 신성장동력과에 직접 방문 신청하거나 e나라도움(www.gosims.go.kr)으로 직접신청 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 및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 홈페이지(www.iksan.go.kr) 메인화면 공고란(공고번호 제2021-2089호)을 참고하거나 e나라도움(www.gosims.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에 처음 시행하는 석재가공업 환경피해 저감사업이 주변 지역주민과 업계종사자들에게 친환경적인 환경을 조성해 향후 석재산업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며 “석재가공업체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