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청년세대 건강증진강화 '사각지대 해소'

익산시, 청년건강검진 사후관리까지 지원

등록일 2021년08월04일 14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지역 청년들의 건강검진부터 사후관리까지 청년건강증진 강화에 나선다.

 

시는 지역 청년들이 국가 건강검진 이후 병을 진단하고 꾸준히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검진 유소견자에 대한 사후관리 차원의 청년 건강검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후관리 대상자는 익산시에 주소를 둔 의료급여수급자 중 기본체격 검사를 비롯한 신장기능 검사와 고지혈증 검사, 간기능 검사 등 일반 건강검진 결과 유소견자로 나온 만 19세~39세 청년 가운데 희망자에 한 해 지원하게 된다.

 

대상자에게는 증상에 따라 보건소의 건강증진실, 금연상담실, 정신건강복지센터 등으로 연계해 맞춤형 사후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한다. 이 밖에도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에 필요한 소모품과 증상 개선을 위한 영양제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건강검진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청년들에게 사후관리 차원의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이 건강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보건소 건강지원계 063-859-4921, 4924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