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평생학습관 ‘시민 아이디어’ 공모

평생학습관 명칭‧익산시 특화 평생학습 정책관련...심사점수 상위 5개에 한해 시민 선호도 조사, 7월 말 결과발표

등록일 2021년06월15일 17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평생학습관과 부설 문해교육지원센터 개관을 앞두고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설 명칭과 익산시만의 특화된 평생학습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2가지로 △평생학습관 공간을 상징할 특화되고 차별화된 의미를 담은 ‘익산시 평생학습관 및 부설 문해교육지원센터’ 시설 명칭 공모와 △익산의 지역 환경적 특성이 담긴 평생학습 특화 사업 및 프로그램을 제안하는‘익산시 특화 평생학습 정책 아이디어’ 등이다.

 

공모 신청은 오는 21일부터 7월 2일까지이며,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익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제안서 서식을 다운받아 제안내용과 설명을 기재해 이메일이나 평생학습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 ‘시설 명칭’ 공모의 경우 상징성, 창의성, 적합성, 전달성 등을 심사하며 △ ‘평생학습 정책 아이디어’ 공모는 실현 가능성, 특화성, 효과성, 완성도 등을 심사한 뒤 상위 5개에 한해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결과는 오는 7월 말 익산시평생학습관이나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시 각 부문에 대상 30만원, 최우수상 20만원, 우수상 10만원 등 총 18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직접 짓는 평생학습관 이름과 특화 정책 아이디어가 익산시 평생학습의 청사진을 그리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오는 8월 개관을 목표로 모현동 행정복지센터의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해 평생학습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