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유은희 시인 ‘2021 도서관 상주작가’ 선정

청소년 ‘시시詩詩한 생각 쌓기’ 중장년층 ‘맛있는 시 읽기’ ‘나도 작가다’ ‘시야, 놀자’ 등 진행

등록일 2021년05월10일 18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는 ‘2021 도서관 상주작가’ 공모사업에 유은희 시인이 익산청소년수련관 그루터기작은도서관 상주작가로 선정됐다.

 

도서관 상주작가 사업은 전국의 공공도서관에 문인이 상주하여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문학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문인의 일자리 및 안정적 창작 여건 제공을 통해 해당 지역의 문학 수요 창출 모색을 위해 추진됐다.

 

유은희 시인은 익산 그루터기작은도서관에 상주하면서 청소년들에게는 ‘시시詩詩한 생각 쌓기’ 중장년층에게는 ‘맛있는 시 읽기’ ‘나도 작가다’ ‘시야, 놀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책사랑작은도서관, 선향작은도서관과도 연계해 작가와의 만남을 통한 시 감상과 쓰기, 낭독의 시간을 가질 것이다.

 

또한 익산 시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한 뼘 시 응모’를 받아 선정된 작품과 프로그램 수강자들의 작품을 한데 묶어 결과물로 작품집을 출간할 계획이다.

 

유은희 시인은 “이번 상주작가 선정이 작가에게는 창작 의욕을 복 돋아 주고 지역민들에게는 작가와의 정서적 소통과 만남으로 문학을 꿈꾸는 예비 작가나 문학을 어렵게만 생각하는 지역민들과 함께 시를 감상하고 써보는 기회를 통해 작가와의 거리를 좁히고 지역의 문학 수요 창출과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유은희 시인은 한국작가회의 회원으로 작품 활동 하고 있으며 작품집으로 ‘도시는 지금 세일 중’ ‘떠난 것들의 등에서 저녁은 온다’ ‘전자책 사랑이라는 섬’ 등을 출간했으며 인문라이브러리, 청소년독서회, 시 감상과 창작 등의 강의를 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