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코로나19 정보’ 신속 공개

매일 브리핑 개최,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전달‥각종 채널 통해 정보 투명하게 공개, 시민 불안 해소

등록일 2021년04월21일 12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 정보를 신속하게 공개하기 위해 매일 오전 브리핑을 실시하는 등 시민 불안감 해소에 나선다.

 

시는 지난 20일부터 매일 오전 10시, 비대면 브리핑을 개최하고 신속하게 관련 정보를 전달하기로 했다.

 

해당 브리핑에서는 신규 확진자 수와 접촉자, 자가격리 현황 등이 공개되며 시의 방역 조치 상황을 수시로 알릴 방침이다. 브리핑 영상은 익산시 공식 유튜브와 SNS에 공개된다.

 

이어 익산시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발생 시 알림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로도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시는 정부 지침에 따라 방역에 필요한 확진자의 이동 동선과 이동 수단, 접촉자 현황에 한 해 정보를 공개해 왔다. 특히 확진자와 소상공인 등의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확진자의 이동 동선 가운데 접촉자가 모두 파악되지 않은 장소에 대해서만 위치와 상호명을 공개했다.

 

앞으로도 시는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과 방법을 통해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방역 상황을 전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코로나19 확진자가 늘면서 불안해하는 시민들을 위해 매일 브리핑을 열고 적극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며“앞으로도 코로나19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정보 공개는 물론 차단 방역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