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문화도시 익산, '문화마을 29' 시민 공모 추진

주민 스스로 마을의 역사·문화 탐구, 문제 발굴·해결‥최대 15개 팀 선발해 사업별 200~500만원 지원

등록일 2021년04월21일 12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문화도시지원센터가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도시 사업 확산을 위해 주민주도형 플랫폼 '문화마을29' 공모전을 개최한다.

 

문화마을 29는 '모든 마을은 특별하다’는 관점으로 주민들 스스로 마을의 역사와 문화를 탐구하고 마을의 문제를 발굴하며 직접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은 주민들이 직접 마을의 5개년 문화계획을 수립해보는 ‘문화마을만들기 마을연구단’과 마을의 문제를 주민들이 직접 해결하는 ‘문화마을 리빙랩’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리빙랩(Living Lab) : 일상 문제를 주민들의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풀어내는 생활 실험실

 

참여 대상은 지역 내 거주자이며 마을연구단은 주민 5인 이상 팀으로, 문화마을 리빙랩은 전문가 1인과 주민 3인 이상의 팀으로 응모하면 된다.

 

센터는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15개 팀을 선발해 사업별 200~500만원 이내의 지원금과 전문가 교육·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오는 30일까지 온라인이나 우편으로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익산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63-853-6780)로 문의하면 된다.

 

원도연 익산문화도시지원센터장은 “문화마을29를 통해 우리 마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알아보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며 "더불어 주민들끼리 마을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함께 바꾸어가는 문화 공동체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올해 연말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앞두고 시민들과 함께 예비사업을 실행하고 있다. 시민워크샵과 문화도시 공청회, 다같이회의 등 시민들과 사업추진과정을 공유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 참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