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외국어교육센터 ‘개원’‥글로벌 인재 양성 ‘시동’

옛 이리남중 자리에 3층 규모 북카페·블록존 등 갖춰‥6개 국가 전문인력 교육 지원

등록일 2021년04월14일 17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익산 외국어교육센터가 옛 이리남중 자리에 단장을 마치고 14일 개원했다.

 

이날 개원식은 익산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김승환 전라북도교육감을 비롯한 각 기관 단체장, 각급 학교장 및 학생대표 등 20여명의 축소된 인원만으로 진행됐다.

 

2019년 9월에 착공을 시작한 익산외국어교육센터는 총 사업비 91억 원으로, 3층 본관 1동, 체육관과 식생활관 및 야외무대와 놀이시설 등을 갖추고 지난해 9월 12일 준공되었다.

 

주 교육공간인 본관동에는 북카페, 블록존, 지구촌여행관, 요리체험실, 과학·미술실, 대륙별 테마 강의실 및 Flexible Learning Space 등이 갖춰져 있어,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외국어교육이 진행된다.

 

익산외국어교육센터는 올 3월부터 원어민보조교사(6명)와 한국인파견교사(6명), 제2외국어 강사(4명) 등 외국어 교육전문가들을 갖추고, 학생들의 다양한 외국어능력 신장과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기본과정, 방과후과정, 방학캠프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통해 세계문화축제와 같은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익산시 학생 뿐만 아니라 시민에게도 외국어 학습 및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본과정으로는 익산시 초등학교 5학년 대상의 초등기본외국어과정이 주제중심활동수업으로 5일 또는 2일 과정으로 진행되며, 5일 과정중 제2외국어의 날도 있어 학생들이 5개 언어와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중학교 1학년 대상 자유학기제과정은 오는 5월, 12월에 학생들이 외국어를 매개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영어 및 제2외국어(독일어,프랑스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에 대한 몰입형 언어 학습을 위한 방과후과정은 익산시 초·중학생 및 시민을 대상으로 주중 2회, 15주 과정으로 12개 과정이 4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각 과정에 대한 수강희망자를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했고, 일부 과정의 경우 모집인원 대비 희망자가 많아 공개추첨을 통해 수강자를 선발하기도 하였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센터 홈페이지(http://iflc.kr)를 방문하거나 센터를 직접 방문하면 리플렛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