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75세 이상 백신접종 ‘스타트’‥2만722명 접종 진행

정헌율 시장, 접종 첫날 백신접종센터 현장 점검 “신속하고 안전한 백신 접종 지원” 당부

등록일 2021년04월15일 13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지역 75세 이상 고령층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15일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날 팔봉 실내체육관에 마련된 백신접종센터를 찾아 신속하고 안전한 백신 접종을 위한 현장 지원 활동을 벌였다.

 

정 시장은 만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현장을 방문해 안전한 접종과 접종 후 이상반응 등에 대한 점검을 꼼꼼히 진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백신 접종을 총괄하고 있는 보건소 직원과 현장을 안내하고 관리하고 있는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격려했다.

 

앞서 익산시는 수차례 진행된 자체 점검과 모의 훈련 등을 통해 안전하게 백신 접종을 마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상태이다.

 

이날부터 시작된 2분기 백신 접종 대상은 노인시설 입소자 포함 75세 이상 어르신 등 사전에 동의를 마친 어르신 2만722명이다.

 

 

 

백신접종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이 예방접종에 불편함이 없도록 접수 및 신원확인, 예진표 작성, 예진, 접종, 이상반응 관찰까지 전 과정에 의사, 간호사 등 전담인력을 배치했다.

 

또한 어르신들이 보다 편리하게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수송차량을 투입하고 있으며 방역담당 행정요원 등을 배치해 안전하게 백신 접종을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접종 후에는 읍면동별로 직원들을 투입해 3일 동안 1일 1회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대처 방법 안내하거나 보건소로 연계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정헌율 시장은 “백신 접종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당부드린다”며“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백신 접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