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귀농귀촌 교육·상담 ‘인기’

수도권 도시민 대상, 귀농귀촌 유치 위한 교육·상담 진행‥현직 농업인 강의, 익산시 정책·혜택 등 설명 -

등록일 2021년04월13일 11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수도권 도시민을 대상으로 귀농·귀촌을 유치하기 위해 진행한 귀농귀촌 교육·상담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전라북도 귀농귀촌지원센터 서울사무소(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에서 진행됐다.

 

교육 첫날에는 농촌지원과 관계자들과 농업 선배들의 귀농귀촌 심층 상담과 함께 메론·양파·고구마를 재배하는 ‘여수내농장’ 김대연 대표의 ‘메론과 구근류 이야기’와 식용곤충으로 굼벵이를 사육·가공하는 ‘익산굼벵이농장’ 김덕지 대표의 ‘꽃벵이와 함께하는 귀농 이야기’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둘째 날엔 익산지역 특성, 귀농·귀촌인 지원 정책, 익산시 전입 혜택 등을 설명하는 강의와 질의응답, 수료증 전달식 등이 진행된 후 마무리됐다.

 

시 관계자는 “귀농·귀촌에 대한 열의가 뜨거워 놀랐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교육과 행사를 통해 귀농·귀촌 유치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수도권 도시민 교육 및 상담은 이번 교육을 포함해 상·하반기 2번 실시될 예정이며, 일정이 확정된 교육은 익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