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여산휴게소, 거리두기 유지 '소방훈련' 진행

불의의 화재사고 예방! 휴게소 이용객 안전 최우선!

등록일 2021년04월12일 21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 호남고속도로 ㈜한남 여산(양방향)휴게소는 코로나19로 조심스럽지만 철저한 개인 방역과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유사시 재난대응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모의 소방훈련과 직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다수가 이용하는 휴게소 특성상 안전사고 방지와 안전관리 의식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자위소방대의 팀별 체계적인 위기관리 능력향상 과 화재시 신속한 역활분담으로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훈련에 임했다.

 

주요 내용은 자위소방대 개인별 임무숙지, 소화기·소화전 방사,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 소방안전 관련 시청각교육, 기타 응급처치 방법 등 현장교육과 실습 등으로 구성했다.

 

여산휴게소 전지명 소장은“ 응급구조사 자격 보유자로서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안전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월 1회 소방점검과 소방시설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하고있으며, 화재시 위기 대응능력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용객 안전을 최우선 으로 하는 선진 휴게시설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으로 관리를 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