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청소년이 만드는 익산! 청소년 다이로움’

익산시, ‘청소년참여 활성화사업’ 공모 선정

등록일 2021년04월12일 21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지역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정책에 관심을 갖고 참여 민주주의를 실현시킬 수 있는 ‘지역사회 청소년참여 활동 활성화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시는 지난 2일 ‘청소년이 만드는 익산! 청소년 다이로움’이라는 사업계획으로 ‘지역사회 청소년참여 활동 활성화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총 3천5백만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사업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것으로 청소년들의 진정한 참여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기존의 청소년 참여기구와 차별화되는 선도적 모델을 발굴하자는 데 뜻을 두고 있다.

 

공모 선정에는 서울, 경기 등 10개의 지자체가 선정됐으며 전라북도에서는 익산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청소년이 만드는 익산! 청소년 다이로움’ 은 청소년들이 공무원, 시 의원 등과 함께 팀을 구성해 지역사회에 관한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를 만들고 아이디어 실현 회의를 통해 지역 정책에 직접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내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으며 쉽고 재밌는 과정을 통해 정책 제안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할 수 있고 지역사회의 긍정적 분위기 형성과 더불어 사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하는 역량 강화가 기대된다.

 

이번 사업을 위해 익산시 청소년수련관이 협업 파트너 기관으로 참여하며 교육청, 각 학교, 청소년기관‧단체 등 거버넌스를 구성해 수시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 사업으로 익산시만의 특화된 청소년참여 활성화 프로그램을 발굴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끼 많은 청소년들의 생각을 정책에 반영해 꿈을 현실로 이뤄낼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는 지난해 6월 ‘청소년참여 활성화 및 운영조례’를 제정해 청소년들의 정책제안이나 의견이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