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시장 “코로나19 경각심 늦추면 안 된다”

확진자 발생 재난문자 송출 금지로 시민들 경각심 낮아질까 우려

등록일 2021년04월05일 15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나 확진자 발생 재난문자 송출 금지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오인하여 시민들의 경각심이 낮아지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확진자들이 초기 증상이 심하지 않아 감염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채 직장과 일상생활을 지속하여 지역사회 내 n차 감염 확산의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이에 익산시는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n차 감염 확산으로 번지지 않도록 방역 활동과 확진자 가족과 접촉자 전체에 대한 전수 조사와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지방자치단체 코로나19 재난문자 운영기준 강화로 확진자 발생과 관련된 정보 및 지자체 조치계획 등을 재난문자로 송출하는 것을 금지했다. 이에 따라 시민들에게 확진자 발생 안내 문자가 송출되지 않고 있는 상태로, 시민들이 확진자 발생을 인지하지 못해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경각심이 낮아질 것을 염려하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주변 시군에 지속적인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익산시도 안전한 상태로 볼 수 없다”며“개학과 따뜻해진 날씨로 활동량이 많아진 상태에서 시민들의 경각심마저 느슨해진다면 또다시 대규모 확산으로 번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런 때일수록 방역수칙 준수에 힘쓰고, 재난문자 대신 직접 정보 검색을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스스로를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은 시 홈페이지, 공식 SNS, 언론 보도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