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딸기 통합마케팅 활성화 사업 ‘활력’

고품질 딸기 생산 위한 맞춤형 현장 컨설팅 26회 진행 예정...공동출하 특판행사 개최

등록일 2021년04월01일 12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고품질 딸기 생산을 위한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진행하며 딸기 통합마케팅 활성화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시는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총 26회에 걸쳐 딸기 통합마케팅에 참여하는 농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낭산, 여산, 삼기, 금마, 용안 등 5개 권역의 딸기 농가 하우스를 방문해 맞춤형으로 진행되며, 각 농가에 하우스 환경관리 교육 진행과 토경·고설재배를 구분한 고품질 재배 기술교육 등을 지원한다.

 

또한 공동으로 출하되는 딸기의 소비처 요구에 맞게 선별방법, 숙도 등 상품성 향상을 위한 집합교육이 별도로 진행되며, 공동출하시 집하장에는 검품원을 운영해 품질관리 체계를 강화한다.

 

시는 이번 통합마케팅을 통해 올해 약 60억원의 매출실적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딸기 통합마케팅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익산탑마루 딸기 공동출하 특판행사가 진행된다.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농협하나로마트(전주점)에서 익산 탑마루 딸기를 홍보하고 뛰어난 맛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권역별 농가 상황에 맞는 교육을 제시함으로써 농가에 도움이 되고, 딸기 재배 농가의 조직화 강화와 품질관리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이를 통해 익산탑마루 딸기 브랜드가 향상해 농가 고소득 작목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