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내년도 국비 목표 8500억 향해 뛴다

국가예산확보 추진상황보고회 개최‥전체 신규·계속 사업 537건에 국비 건의액 9천366억원 집계

등록일 2021년03월02일 14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내년도 국가예산 8천5백억원 확보를 목표로 선제적 대응에 나선다.

 

익산시는 2일 오택림 부시장 주재로 2022년 국가예산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된 내년도 전체 신규·계속 사업은 537건에 국비 건의액 9천366억원으로 집계됐다.

 

신규사업은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스마트 전장부품 OPEN-R&D 통합지원플랫폼 구축사업 등 62개 사업에 국비 건의액은 999억원이다.

 

계속사업은 홀로그램 콘텐츠 서비스센터 구축사업, 왕궁 현업축사 매입사업 및 생태복원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475개 사업에 내년도 국비 건의액은 8천367억원이다.

 

익산시는 건전재정 운영 기조를 유지하면서 이날 보고한 사업 외에도 지속적으로 정부 추경 등에 대비해 추가적인 국가예산 확보 활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한 50대 중점사업을 선정해 이번 달부터 본격적으로 중앙부처 방문, 지역 출신 공무원과의 간담회 개최 등의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오택림 익산부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국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난 몇 년간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똘똘 뭉쳐 목표한 국비를 확보한 만큼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