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돌봄 공백 최소화 ‘공휴일 시간제 보육서비스’ 개시

일요일·법정공휴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

등록일 2021년03월02일 14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맞벌이 가정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휴일까지 시간제 보육서비스를 확대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보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시가 야심차게 준비한 특화 정책으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에 필요한 시간만큼 이용하면 이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지불하는 서비스이다.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시간제 보육서비스는 평일과 토요일, 평일 야간에만 운영됐다. 하지만 다양한 업종에서 근무하는 영유아 부모님들의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에 대한 시간제보육 수요를 반영해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이용대상은 만 6개월 이상 만 5세 이하 영유아로 시간당 1천원의 보육료만 내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야간, 공휴일에도 시간제 보육을 필요로 하는 맞벌이 가정과 양육가정의 애로점을 해소하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아이가 행복한, 육아가 즐거운 명품아동친화도시인 익산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라면 일과 가정 모두 지킬 수 있도록 빈틈없는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 시간제보육 제공기관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외에 하늘어린이집(함열읍), 익산어린이집(동산동), 아기별어린이집(남중동), 엄마랑어린이집(남중동), 딩동댕어린이집(신동)등이며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제외한 5개 제공기관은 평일에(9시~18시) 시간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ildcare.iksan.go.kr) 또는 전화(063-859-4602)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