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음식물처리장 주변 악취 ‘크게 줄었다’

60억 들여 발효 공정인 호기성퇴비화 시설을 건조화 시설로 변경‥악취오염도 검사 결과 수치 개선

등록일 2021년02월17일 15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남부권에 위치한 음식물처리장 주변 지역 악취 문제가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익산시에 따르면 이달 초 악취오염도 검사를 실시했으며 배출허용기준(희석배수 300배 이하)보다 낮은 희석배수 100배로 분석돼 악취가 저감된 것으로 나타났다.

 

민간업체가 운영 중인 음식물처리장은 하루 80여 톤의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면서 주변 지역의 악취 발생 원인으로 지목돼왔다.

 

이에 따라 업체는 악취 문제 개선을 위해 지난해 11월 60억 원을 들여 발효 공정인 호기성퇴비화 시설을 건조화 시설로 변경하는 등 관련 시설 개선 공사를 진행했다.

 

이는 건조화 시설에서 발생하는 농도의 악취를 850도의 고온에서 연소시켜 악취 발생을 저감하는 방식이다.

 

앞으로도 시는 업체에 시설 개선을 지속적으로 요구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쾌적한 생활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한시적인 악취 저감이 아닌 지속적인 관리·감독 통해 악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