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농업생산 기반 시설’ 확충

546곳, 117억원 투입해 영농환경 개선...영농철 이전 공사 완료

등록일 2021년02월16일 13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쾌적하고 안전한 영농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농업생산 기반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한다.

 

시는 농민들의 편익 도모와 소득 증대를 위해 농촌생활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농로 포장과 농배수로 확충 등 농업생산기반 시설물을 대대적으로 정비한다고 밝혔다.

 

올해 546곳에 국·도비 24억원과 시비 93억원 등 총 117억원을 투입해 농촌의 민생안정과 영농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또한 한국농어촌공사 익산지사는 금강지구 영농편익사업, 용안지구 맑은물(원예특작용) 공급, 금마저수지 준설, 낭산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 황등지구 배수개선사업, 수리시설 개보수, 발산지구 대구획경지 정리사업 등 16개 사업에 259억원을 투입해 영농 환경 개선에 나선다.

 

앞서 시는 지난해 20개 읍면동 지역 515곳에 141억원을 투입해 농로포장 사업, 농배수로 정비, 기계화경작로 확포장사업, 수리시설 개보수사업 등을 추진했다.

 

박종수 미래농정국장은“농민들의 편리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이 가능하도록 앞으로도 추가예산을 확보해 지원할 계획이다”며“올해 사업대상지로 확정된 사업들에 대해서는 영농기 이전에 공사를 완료해 주민들의 영농불편을 해소하고 우기철 수해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