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설맞이 지역경기 활성화 나선다”

각종 공사·용역 대금, 쌀 직불금 등 재정자금 330억원 신속 집행...지역경기 활성화·민생안정지원 기반 마련

등록일 2021년01월28일 16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재정자금 330억원을 신속하게 집행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민생안정을 도모한다.

 

특히 시는 일자리 창출과 서민생활 안전 등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큰 사업에 자금을 집중 배정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각종 공사·용역·물품 대금 100억원, 인건비를 포함한 경상비 80억원, 민간보조사업 지원금 50억원, 농가소득 안정지원을 위한 쌀 직불금 100억원 등 약 330억원의 재정자금을 신속 집행한다.

 

앞서 시는 이번 설 명절 자금의 신속집행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관련 부서에 사업비 지출에 따른 사전절차를 꼼꼼히 이행해 줄 것을 요청해 왔다.

 

원활한 자금 집행을 위해 지방세와 세외수입 등 세입금 예측은 물론 유휴자금 예치 시 만기일자 조정을 통해 명절 대금 집행을 준비해 왔으며 보조금 등 자금 사전확보에도 만전을 기해 왔다.

 

이어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초연금, 생계급여, 아동수당 등 약 270억원의 복지급여 지급을 완료해 가계 안정에 적극 대처했다.

 

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일자리창출과 서민생활 안정 등 실물경기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각종 대금이 조속히 지급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동원하겠다”며“이번 재정자금은 각종 공사․용역 관련 사업비 집행에 집중해 경기 활성화는 물론 시민들이 보다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