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복잡한 세금 ‘마을세무사 무료상담’으로 해결

2월 마을세무사 제도 활용 집중 홍보 기간 운영

등록일 2021년01월28일 15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영세사업자, 농어촌 주민 등 세금 관련 상담을 받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무료로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마을세무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마을세무사 상담을 원하는 지역주민은 전화나 팩스, 이메일 등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전화 등 비대면 상담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에는 마을세무사와 협의 후 방문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지역주민들이 세금 관련 전문지식이 부족해 부과된 세금고지서를 이해할 수 없거나 이의를 제기하고 싶을 때 지역담당 세무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그동안 시는 수요자 중심의 현장 지원 등 주민 여건에 맞는 보다 적극적인 맞춤형 세무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익산시 마을세무사 운영 조례’와‘마을세무사 운영 조례 시행규칙’을 제정해 운영 중이다.

 

시는 제도를 적극 홍보하기 위해 다음달 1일부터 1개월간 집중홍보 기간을 운영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홈페이지, 내고장소식지, 현수막, 입간판 게첨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홍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마을세무사 제도를 통해 세금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이 다소나마 해소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지역주민들을 위해 무료 상담으로 도움을 주고 있는 마을세무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