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글로벌 인재 양성 ‘어린이영어도서관’ 인기

수준별 맞춤형 AR프로그램 회원 2월 중 모집‥영어 흥미 갖기 위한 놀이체험 프로그램 등 운영

등록일 2021년01월26일 17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글로벌 인재 양성의 메카 익산어린이영어도서관이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도서관은 올해 개관 3년째를 맞아 학생과 시민들의 폭넓은 영어 독서 습관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장르의 장서와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선 상설 프로그램으로 영어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방학 중 시행되는 영어문화학교 등이 추진된다.

 

저학년의 듣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북트리와 I-WING과 같은 오디오, 비디오가 가능한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으며 영어책 선택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과 시민들을 위한 수준별 영어책 선정과 이해력 향상을 돕기 위한 AR프로그램으로 영어독서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다음달부터 AR프로그램 정기회원 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언택트 시대 매달 도서관 행사와 스토리텔링을 집에서도 접할 수 있도록 유튜브 영상 콘텐츠도 꾸준히 운영하고 있으며 놀이 프로그램으로 자연스럽게 영어에 흥미를 갖게 하기 위해 스토리텔링이나 보드게임을 주말에 운영한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겨울방학 영어문화학교는 접수 시작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로 열기가 뜨거웠으며 현재 프로그램은 학생들은 높은 참여도와 만족도를 보이며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가족의 달, 핼로윈,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기념일에 맞춰 진행되는 이벤트와 학부모 독서지도 방법 세미나, 미니멀 영어 캠프와 같은 특별체험 프로그램 등도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어린이영어도서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과 함께 폭넓은 영어원서를 접함으로써 영어에 대한 독서 습관이 형성되고 글로벌하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고 전했다.

 

 해당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eng_lib)를 참고하거나 어린이영어도서관 (☎ 859-34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