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다이로움’ 오프라인 이용 ‘확대’

오프라인 시스템 개발, 일반 휴대폰 이용자까지 사용 가능...농협 방문 회원가입, 카드발급, 충전까지 해결

등록일 2020년11월23일 14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지역화폐 ‘익산다이로움’의 오프라인 시스템을 개발하며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시는 23일 일반 휴대폰 사용자까지 익산다이로움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서비스를 전격 개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일반 휴대폰 사용자도 다이로움 이용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운영대행사 ㈜ KT, 농협이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으며 ㈜ KT에서 운영하는 지역화폐 지자체 가운데 전국 최초로 오프라인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본인 명의 일반 휴대폰 소지자도 지역 농협은행 또는 농·축산영업점(48개 지점)을 방문하면 오프라인으로 익산다이로움 카드 회원가입과 충전을 할 수 있다.

 

오프라인 일반폰 이용자는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결제 내역과 충전 잔액을 즉시 문자 알림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익산다이로움’은 모바일 플랫폼 앱 방식으로 본인 명의 스마트폰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었다.

 

한편 19일 현재 익산다이로움 회원 가입자 수는 7만9천201명, 발행액은 1천522억원을 달성하며 올 발행 규모를 돌파했다. 시는 다이로움으로 경기침체극복과 소상공인 지원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이로움을 앞으로도 지속 확대 발행할 계획이다.

 

시는 익산다이로움의 골목상권 이용확산과 소비 촉진을 위해 개인 인센티브 적용 구매한도 내에서 구매(충전) 시 10% 즉시 추가적립, 사용액의 10%를 다음 달 포인트로 돌려주는 페이백 특별이벤트를 올 연말까지 파격적으로 시행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시민들의 가계에 보탬이 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익산다이로움의 이용대상을 확대하고 다이로움을 통한 각종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발굴하여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며“시민들의 익산다이로움에 대한 지속적인 성원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