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중앙동 도시재생 현장 ‘벤치마킹 인기’

송파구청 주민협의체 방문, 도시재생 사업 해설과 함께 원도심 투어

등록일 2020년11월11일 12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중앙동 일원에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 사업이 벤치마킹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1일 송파구청 주민협의체 회원과 직원 등 20여명이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중심시가지형)에 대한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송파구 주민들의 중앙동 벤치마킹에서는 센터의 진행사업 소개와 역사·문화·관광자원 발굴 및 루트화 사업을 통해 양성된 도시주민해설사 1기 박윤정 님의 해설과 함께 익산 원도심 투어가 이루어졌다.

 

서울시 송파구청에서는 풍납토성 인근을 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 설정하고 국토교통부의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신청을 준비 중이다. 원활한 사업 준비를 위해 전국의 사례를 조사한 후 익산시 도시재생 사업을 모범사례로 삼아 벤치마킹을 계획했다.

 

중앙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는 지난해 하반기에 현장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사업을 시작했으며 주민협의체, 도시재생기자단, 도시재생대학, 빈공간 창업교육, 역사·문화·관광자원 발굴 및 루트화 사업, 익산근대역사관 VR, AR 3D체험, 소식지 제작, 중앙어게인(축제), 중앙살롱 등 도시재생과 관련한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고 유익한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익산역 앞 경관거리인‘빛들로’, 거점시설(4개소), 특화거리(2개소) 및 안전골목길 등 하드웨어 사업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권수헌 도시재생과장은 “서울시 송파구청 외에도 다양한 지역에서 익산시 중앙동에 대한 선진사례지 견학 요청이 쇄도하고 있을 정도로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남은 사업기간에도 더욱 분발하여 주민들과 함께 중앙동 도시재생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