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한동연 의원, 수돗물 절약‧이용 효율성 극대화 ‘열의’

'익산시 물 절약 위한 절수설비 및 절수기기 설치 지원 조례 제정' 의원 발의

등록일 2020년10월27일 20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 한동연 의원이 수돗물 절약과 이용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열의 넘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산업건설위원회 한동연 의원(익산 아선거구)에 따르면, 지난 10월 26일 제231회 익산시의회 임시회에서 의원발의를 통해 물 부족 국가로서 물 부족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하여 수도법에서 규정한 절수설비 및 절수기기의 설치를 의무화하고, 절수설비 등의 설치 이행 사항을 명확히 하여 수돗물의 절약과 이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노력했다.

 

조례의 주요 골자는 시장이 절수설비 등 물 절약 시설의 연차별 시행계획이 포함된 물 수요 관리 시행계획을 수립․시행하도록 하였으며, 설치대상 건축물과 시설에 절수설비와 절수기기가 설치될 수 있도록 하고, 물 절약을 위한 교육, 홍보 등 각종 시책을 시행하거나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동연 의원은 “우리나라는 OECD 회원국 중 가장 물 스트레스가 심한 나라 중 하나이며, 1년 강수량 대부분이 여름에 내리기 때문에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물이 부족할 수 밖에 없다.”고 말하며, 물 부족에 대비하기 위하여 수돗물의 효율적인 이용과 절약을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