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만의 특별한 인구정책 아이디어 필요하다”

제228회 임시회 올해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계획보고

등록일 2020년07월20일 16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가 2020년도 주요업무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계획보고에 들어간 가운데 의원들은 집행부서의 업무보고를 통해 올해 추진되는 사업정보를 공유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 김경진 기획행정위원장 : 2020년도 주요 업무에 대한 추진사항 및 사업계획에 대해 우리시의 주요 사업 하나하나가 시민을 위하고 시민이 바라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 김용균 의원 : 긴급복지 사업대상이 주소득자의 사망, 중한 질병, 실직 등으로 위기상황에 처한 사람들이라고 되어있는데, 긴급복지제도에 대해 시민 홍보에 만전을 다해 위기가구가 신속하게 지원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김충영 의원 : 익산에 여러 종류의 아열대작물 재배 농가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선도농가 현장 견학 및 교육, 생산시설 지원 등 아열대작물 재배 농가에 관심을 갖고 사업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 마련에 노력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김연식 의원 : 익산시에서 코로나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지역업체들에게 지방세 납입기간 유예신청을 받고 있는데, 코로나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들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추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김수연 의원 : 보훈단체 보조금이 적법하고 적정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관련 단체에 대해 사전 교육을 실시하기 바라며, 보조금에 대한 정확한 정산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업무 추진에 노력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소병직 의원 : 국가식품클러스터의 교통 및 정주여건 개선방안으로 교통비, 기숙사 임차비 지원 등 입주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효과성 분석과 추진 방향 등의 면밀한 검토를 통해 사업을 추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김태열 의원 : 현재 인구정책은 맨날 판박이식, 우선 급한대로 막기식으로 익산만의 특별한 정책 아이디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공단을 이용한 일자리 창출 등 익산만이 할 수 있는 인구증대 방안을 심도있게 검토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소병홍 의원 : 익산시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하여 관내 아동 및 시민들의 체감도가 낮음으로 향후 아동친화도시 홍보활동에 더욱 노력하여, 아동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